한남정맥

BAC 한남정맥은 안성시 금광면의 칠장산에서 시작해 김포시 월곶면의 문수산에서 끝나는 인증 프로그램입니다. . BAC는 셰르파들의 약 1년의 사전 답사와 준비끝에 총 22개의 인증 지점을 설정하였습니다. 한남정맥은 500m를 넘지않는 봉우리들로 이루어져 있어 초보자가 쉽게 주말 산행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접근이 용이하지만 그만큼 도시화된 지역으로 인해 진입로를 찾기 힘든 경우도 많습니다.백두대간이나 여타의 정맥들도 도시화와 산업화로 인해 일부 잘려나가고 훼손된 자연으로 안타까운 부분이 많지만 한남정맥은 특히 훼손된 지역이 많습니다. 여러분은 한남정맥을 탐방하는 동안 대자연의 아름다운 경관보다는 잘려나가고 훼손된 자연을 더 많이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공장과 주택단지가 들어서면서 산줄기를 갉아먹고, 골프장으로, 때로는 도로로 잘려나간 산줄기와 마루금들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블랙야크 셰르파들은 한남정맥을 돌아보면서 한남정맥이 '아픈 손가락 같다'는 평가를 했습니다. 정상석이나 이정표도 일정하지 않고 중구난방이며 명산100 산행에서 느끼는 감동과 성취감 보다는 어쩌면 실망과 아픔을 더 많이 안고 돌아올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러한 훼손된 산줄기 역시 우리의 소중한 국토의 일부입니다.
이번 한남정맥 탐방이 소중한 우리 국토를 보존하고 친환경적인 개발이 되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

1대간 9정맥 프로그램은 종주형식의 프로그램으로 반드시 두개의 인증 지점을 함께 GPS발도장을 남겨야 인증이 가능합니다.

한남정맥 - Magazine

Heading

매년 수 많은 사람들이 찾는 히말라야를 트레킹하며 트레커들과 등반가들이 버린 쓰레기를 청소하는 친환경 히말라야 트레킹 프로그램.

Read More